대략 1,000km 주행 또는 약 1주간 마다 다음 사항에 대하여 정기적으로 철저히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배관의 고정유무와 파손상태 ■ 배관 연결부 등 각 부품의 결합부에서 가스누출 유무 ■ 용기가 장착된 부위의 가스누출 유무 ■ 용기 고정대 / 용기에 부착된 밸브 및 액면표시장치 ■ 기화기와 파이프, 가스 배출구, 환기구 / 고압호스, 패킹 ■ 전기배선 및 전기 접점부 피복상태 / 에어크리너, 가스필터 및 엘리먼트의 청결상태
■ 기화기 청소와 점검 / LPG전자밸브 청결상태 ■ 본 솔레노이드 밸브 및 휠터의 청결상태(매 5,000km마다 점검필요) ■ PCV 밸브 및 호스 청결상태 (매 20,000km 마다 점검 필요 및 교환)
■ 배기가스 재순환 장치는 호스풀림상태, 다이어프램의 균열 (매 20,000Km마다 점검, 필요시 교환)
■ 진공호스, 온수호스 (매 20,000km마다 주 행마다 점검, 호스표면에 손상이 있는가를 점검) 베이퍼라이저 내부에 타르 및 이물질 제거 (베이퍼라이저 하단부에 있는 배출 콕크를 열어 타르 및 이물질을 배출시켜야 함)
가솔린차와 타이어 공기압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공기압을 점검해야 합니다. 반드시 LPG전용 엔진오일을 사용토록 합니다. 주행거리가 1,000km를 넘어설 때마다 정기적으로 점검하는 것을 생활화해야 합니다. 여름철 바깥온도가 높은 시간에 장시간 주차할 때는 배관에 남아 있는 LPG를 모두 소비 하고 액체 송출밸브를 완전히 잠궈야 합니다. 몹시 더운 날 용기가 직사광선을 받게 되면 용기표면 온도가 40도를 넘어 위험하므로 그늘진 곳에 주차해
봄베 내부온도 상승을 막아 주는 게 좋습니다. 차 안으로 스며드는 LPG냄새에 주의해야 합니다. 주행 중 자주 창문을 열어 환기를 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